최신보험뉴스

신한생명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보험가입청약을 도와주는 챗봇 서비스인 아티를 시행한다고 18일 발표하였습니다.
아티란 소비자에게 친근한 채팅어플의 사용자경험이랑 유사한 대화창으로 간편하게 보험계약 진행을 할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또, 소비자가 인터넷보험을 통해 보다 편하게 보험 가입을 할 수 있게 가입 가이드 및 음성서비스를 제공하여 보험가입 청약 지원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을 할때마다 어려운 보험용어와 이해하기 힘든 보장내용, 복잡하게 되어 있는 계약 절차 등에 의해 도움을 받지 않고서는 혼자서 보험 가입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였습니다.
신한생명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챗봇의 기능으로 소비자들이 친근한 모바일 메신저 채팅 방식을 통해 인터넷 보험 청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한 것입니다.
이해하기 힘든 보험용어들을 설명하고 소비자가 직접 가입조건 내용을 채팅창으로 입력해주면 해당 정보가 반영된 보장내영 및 해지환급 등의 안내를 해주는 것과 같이 상품을 이해하기 쉽게 하고 가입할 수 있게 아티가 가이드를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