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우리나라의 음식 특성상 맵고 짠 음식이 정말 많이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나트륨 주의보가 떴습니다.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에 안좋은 증상들이 생기게 되는데 오늘은 나트륨의 과도한 섭취로 우리 몸에서 보내는 위험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 경우에는 나트륨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고혈압이 아니더라도 잦은 두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이 텁텁하고 건조해지면서 갈증을 느낄 경우에도 나트륨의 영향인데 그 이유는 소금과 수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생기는데요.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서 몸에서는 수분과의 불균형을 원래대로 맞추기 위해 물 섭취를 유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화장실에도 자주 가게 되는데 물을 많이 마시는 이유 뿐만이 아니라 나트륨 섭취 자체의 문제로도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신장은 미처 처리하지 못한 소금을 제거하기 위해 활동을 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서도 화장실에 더 자주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몸이 붓게 되는데 그 이유로 체중이 증가하지 않았음에도 손가락에 맞았던 반지가 꽉 끼는 등의 몸이 붓는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또 소금으로 인한 수분부족으로 탈수 증상이 생겨 뇌의 능력을 떨어뜨리기도 한다니 주의하세요.